서일대학교(오선 총장)는 2024년 9월 20일, 국내 인테리어 대표기업 ㈜국보디자인(대표 황창연, 김민기)으로부터 본교 실내디자인학과 재학생 11명을 위한 장학금 1천3백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2024년 상반기에 실내디자인학과에서 추천한 장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에게 등록금 외 취업 지원 장려금이나 생활비 지원 등의 명목으로 지급됐다.
㈜국보디자인은 2021년 시공 능력 평가 실내건축 부문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2012년부터 10년 연속 실내건축 부문 종합평가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인테리어 대표기업이다. 약 400여 명의 전문 기술 인력을 보유한 이 회사는 서일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와 산업체 협약을 체결해 연수 지원과 신입 채용 추천을 지속해 오고 있다.
서일대 실내디자인학과의 이종희 학과장은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국보디자인과의 협력은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국보디자인이 동아시아와 유럽 등지에 20여 개의 현지 법인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대학과 산업체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서일대학교 오선 총장 또한 “실내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사회에서 필수적인 핵심 인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업계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전문성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내디자인 교육과정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