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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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콘텐츠창출 (Publishing Content Creation)
- 출판콘텐츠를 이해하고 기획하며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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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콘텐츠와저작권 (Publishing Content and Copyright)
- 출판 산업의 기초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출판과 관련된 저작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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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문화의이해 (Understanding Content Culture)
- 현재 사회의 문화 콘텐츠를 이해하고 문화에 대한 비판적인 사고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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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트렌드읽기 (Media Trend Reading)
- 미디어 현상에 대해 접근해 미디어를 통한 비판적 읽기를 함양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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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씽킹 (Image Thinking)
- 포토샵, 일러스트를 활용해 다양한 출판물에 적용되는 콘텐츠 구성을 파악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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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작성과글쓰기 (Article Writing and Writing)
- 취재 및 글쓰기를 통해 글솜씨를 기르고 신문/잡지 등 종이매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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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발상과표현 (Content Idea and ex pression)
- 아이디어 발상부터 기획안까지 써보는 실습을 통해 구체화된 콘텐츠 기획물을 만드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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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기획 (Advertising Planning)
- 광고미디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출판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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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사회와 미디어 (Modern Society and Media)
- 매스미디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미디어효과와 특성을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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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픽아트웍 (Graphic Art Work)
- 포토샵과 일러스트 등 편집디자인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출판편집디자인을 경험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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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디자인 (Editing Design)
- 편집디자인 콘셉트를 결정하고 인디자인을 활용해 다양한 출판물 구성요소를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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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차산업혁명과출판 (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Publishing)
- 4차산업혁명 시대 출판에 적용되는 내용을 학습하고 출판/콘텐츠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기르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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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와출판실무 (Media and Publishing Practice)
- 출판기획 및 출판편집의 기초적인 이해와 문장 구성을 위한 원고 교정을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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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마케팅 (Media Marketing)
- 출판 마케팅, 홍보, 유통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실제 마케팅 사례를 통해 출판 산업을 이해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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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콘텐츠기획 (Media Contents Planning)
- 콘텐츠 산업으로서의 출판을 이해하고 콘텐츠기획 및 구성에 대해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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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문잡지편집실습 (Media and Magazine Editing Practice)
- 신문 및 잡지를 기획해 기획, 편집, 제작, 홍보 전 과정을 거치며 신문과 잡지를 편집하는 능력을 기르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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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영상표현 (Digital Video Presentation)
- 출판에서 적용되는 영상에 대해 기초적으로 이해하고 출판 콘텐츠를 활용한 영상작업을 진행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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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콘텐츠기획실습 (Media Content Planning Practice)
- 미디어콘텐츠기획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출판현장에서 진행되는 기획서를 작성해보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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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PR (Publishing PR)
- 출판산업에서의 PR을 적용하고 활용하며 PR, 광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사례를 논의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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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출판전략 및 마케팅 (Media Publishing Strategy and Marketing)
- 현업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사례를 학습하고 마케팅기획안을 작성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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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기획실습 (Publishing Planning Practice)
- 출판기획의 개념과 기능을 이해하고 학과 출판 콘텐츠 <책을 만드는 사람들>을 제작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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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R과출판 (AR&Publishing)
- 4차산업혁명 시대의 출판을 이해하고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출판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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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스토리텔링 (Digital Storytelling)
- 믹스드 미디어를 이해하고 킬러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에 대해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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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문화와사회 (Publishing Culture and Society )
- 출판문화현상에 대해 이해하고 출판 콘텐츠 기획 및 작성을 위한 능력을 배양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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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미디어마케팅 (Social Media Marketing)
- 실제 마케팅 개념을 익힌 후 소셜마케팅에 대해 이해하며 마케팅 기획을 고민하고 실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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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스톤디자인출판제작실습 (Capstone Design)
- 비주얼 아이디어 스케치 및 구현을 통해 시각적 디자인의 다양한 제작 방법을 활용해 편집디자인을 겸해 캡스톤 디자인 결과를 도출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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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무콘텐츠프로젝트 (Practical Content Project)
- 졸업작품 및 인쇄물 제작을 통해 실무관련 제작기법을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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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콘텐츠제작실습 (Digital Content Production Practice)
- 전자출판의 각 과정(기획, 편집, 제작, 유통)별로 실제 현장의 사례를 학습하고 과정을 이해하며 전자출판 뿐 아니라 오디오북 등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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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실무영어 (Media Practice English)
- 영어 교육의 기초를 확립하고 전공과 관련된 영어 실력을 배양하며 미디어와 관련된 영어 원문을 해석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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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창업경영론 (Publishing Start-up Management Theory)
- 출판사 및 대표 글로벌 출판사에 대한 분석과 이를 기반으로 한국 출판 산업에 대한 전망과 기획을 시도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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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트폴리오제작실습과취업전략 (Portfolio Production Practice and Employment Strategy)
-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착상하고 기획하며 실제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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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스톤디자인출판콘텐츠제작 (Production of Capstone Design Publishing Content)
- 다양한 출판물을 제작하는 법을 학습하고 다양한 편집프로그램과 그래픽 프로그램을 익히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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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찰과 커뮤니케이션 (Reflection and Communication)
- 자신을 둘러싼 국내외 미디어출판환경을 파악하고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갈 방행을 탐색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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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와 출판실무 (Media and Publishing Practice)
- 미디어의 확장과 진화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이해하고 실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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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융복합사례 (Content Convergence Case)
- 디지털화되며 변화한 미디어 융복합 현상에 대해 학습하고 디지털 혁명이 사회와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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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출판과 저작권 실무 (Media Publishing and Copyright Practice)
- 모든 영역에서 상호작용하는 출판생태계를 이해하고 출판저작권 이슈에 대한 논의를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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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2O마케팅실무 (O2O Marketing Practice)
- O2O마케팅 활용에 대한 기본적인 현황을 이해하고 O2O마케팅을 통한 홍보 전략과 비즈니스에 대해 학습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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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출판세미나 (Media Publishing Seminar)
- 미디어출판에 대한 다양한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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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출판프로젝트 (Media Publishing Project)
- 다양한 출판물에 적용되는 콘텐츠 구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책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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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와 독자분석 (Data and Independent Analysis)
-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이를 기반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며 독자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경험하는 과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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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융합캡스톤디자인 (Converged Capstone Design)
- 텍스트, 영상, 사진, 일러스트 등의 콘텐츠를 활용해 캡스톤디자인을 진행해 최종제작물을 제작하는 과목이다.